만그룹 연혁

만그룹소개 연 혁 브랜드

2019년

03 MAN Lion’s City Bus 및 MAN CitE 컨셉 트럭 “2019 iF 디자인 상” 수상
MAN 크라카우 공장 “올해의 공장 상–조립 우수 부문 ” 수상
MAN Lion’s City Bus “레드 닷 디자인 상–2019 차량 디자인 부문” 수상
04 2019 BAUMA 참가 및 11대 전시

2017년

03 트럭놀러지 데이즈 2017 개최
10 MAN Full Range Days 개최 및 버스월드 참가

2015년

천연가스 구동 연결버스인 라이온스 시티 GL CNG,
‘올해의 버스상’ 수상

2011년

네오플랜 스카이라이너 재생산

2010년

MAN의 하이브리드 도시버스 생산 개시

2005년

7.2톤에서 26톤에 이르는 경량 및 중형 트럭인 TGL과 TGM

2001년

네오플랜 브랜드, MAN에서 인수

1992년

MAN의 라이온 스타 모델, ‘올해의 버스상’ 수상

1986년

완전히 새로워진 운적석을 갖춘 F90

1955년

MAN 515 L1
뮌헨공장에서 생산된 첫 트럭

1937년

글로버스 엔진과 전륜구동 개발

1924년

디젤 자동분사식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트럭과 낮은 차대를 갖춘 최초의 버스

1915년

만 최초의 트럭 생산
사우어 사(社)와 공동으로 생산한 최초의 트럭 및 버스

2018년

03 MAN Bus Days 2018 개최
09 순수 전기 트럭, 버스, 밴 공개

2016년

올해의 디젤 엔진’ 수상

세계 최대 상용차 박람회 (IAA) 참가

2014년

520마력에서 640마력에 달하는 D38 유로 6 엔진들

2012년

유로 6 시리즈의 TGL, TGM, TGS 및 TGX

2008년

TGS와 TGX 모델, ‘2008년 올해의 트럭상’ 수상

2004년

전자 제어분사 기술에 기반한 2015 D20 공동분사 엔진

2000년

트럭놀로지 제너레이션 TGA

1978년

19.280 모델, ‘올해의 트럭상’ 수상

1977년

폭스바겐 상용차와 협력
7\6~10톤급 협업

1971년

OAF-Graf와 Buessing의 생상공장을 MAN에서 인수

1961년

MAN 750 HO
모듈식 차대를 갖춘 최초의 버스

1951년

175마력의 MAN 1546GT 6기통 엔진.
V8 9기통 180마력의 F8

1932년

140마력의 MAN S1H6

1897년

만, 세계 최초의 디젤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