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그룹 연혁
2019년
03 MAN Lion’s City Bus 및 MAN CitE 컨셉 트럭 “2019 iF 디자인 상” 수상
MAN 크라카우 공장 “올해의 공장 상–조립 우수 부문 ” 수상
MAN Lion’s City Bus “레드 닷 디자인 상–2019 차량 디자인 부문” 수상
04 2019 BAUMA 참가 및 11대 전시



2017년
03 트럭놀러지 데이즈 2017 개최
10 MAN Full Range Days 개최 및 버스월드 참가
2015년
천연가스 구동 연결버스인 라이온스 시티 GL CNG,
‘올해의 버스상’ 수상
2011년
네오플랜 스카이라이너 재생산
2010년
MAN의 하이브리드 도시버스 생산 개시
2005년
7.2톤에서 26톤에 이르는 경량 및 중형 트럭인 TGL과 TGM
2001년
네오플랜 브랜드, MAN에서 인수
1992년
MAN의 라이온 스타 모델, ‘올해의 버스상’ 수상
1986년
완전히 새로워진 운적석을 갖춘 F90
1955년
MAN 515 L1
뮌헨공장에서 생산된 첫 트럭
1937년
글로버스 엔진과 전륜구동 개발
1924년
디젤 자동분사식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트럭과 낮은 차대를 갖춘 최초의 버스
1915년
만 최초의 트럭 생산
사우어 사(社)와 공동으로 생산한 최초의 트럭 및 버스
2018년
03 MAN Bus Days 2018 개최
09 순수 전기 트럭, 버스, 밴 공개
2016년
올해의 디젤 엔진’ 수상
세계 최대 상용차 박람회 (IAA) 참가
2014년
520마력에서 640마력에 달하는 D38 유로 6 엔진들
2012년
유로 6 시리즈의 TGL, TGM, TGS 및 TGX
2008년
TGS와 TGX 모델, ‘2008년 올해의 트럭상’ 수상
2004년
전자 제어분사 기술에 기반한 2015 D20 공동분사 엔진
2000년
트럭놀로지 제너레이션 TGA
1978년
19.280 모델, ‘올해의 트럭상’ 수상
1977년
폭스바겐 상용차와 협력
7\6~10톤급 협업
1971년
OAF-Graf와 Buessing의 생상공장을 MAN에서 인수
1961년
MAN 750 HO
모듈식 차대를 갖춘 최초의 버스
1951년
175마력의 MAN 1546GT 6기통 엔진.
V8 9기통 180마력의 F8
1932년
140마력의 MAN S1H6
1897년
만, 세계 최초의 디젤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