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한 최첨단 디젤 엔진
D38 엔진 – 기술력이 집약된 15.2L 플래그쉽 디젤 엔진
최대 640마력의 고출력 엔진으로서 중량화물 취급의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인라인 6기통의 선진 설계 트렌드를 반영하여 효율이 높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파워
580마력과 640마력, 두 가지로 출력으로 선보이는 D38 엔진은 최대 2500바의 초고압 연료분사, 250바의 실린더 폭발압력이 발휘하는 힘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효율성
고효율 에너지 절감 방식의 2 실린더 컴프레서 및 전자제어 알터네이터, 저마찰 피스톤링, 2단 터보차징 시스템이 연소효율 최적화를 이끌어 냅니다.
신뢰성
에어리스 요소수 분사시스템을 적용하여 후처리 장치의 구조를 단순화했으며, 냉각 효과를 최적으로 이끌어 내는 탑-다운 쿨링 컨셉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기량(L) | 15.2 | 15.2 |
형식 | 직렬 6기통 | 직렬 6기통 |
출력(ps/kW) | 640/471 | 580/427 |
엔진회전수(rpm) | 1,800 | 1,800 |
토크(kgf·m/rpm) | 306/900~1,400 | 296/900~1,380 |
124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한 최첨단 디젤 엔진
D26 엔진 – 고효율 직렬 6기통 12.4L 디젤 엔진
Soft EGR 컨셉으로 새로이 태어난 고효율 6기통 유로6D 엔진으로서
연비효율과 내구성은 물론 파워까지 혁신을 이룬 MAN의 야심작입니다.
파워
배출가스 규제 강화는 엔진 기술 향상으로 극복하였습니다. 열효율 증대로 연비 향상을 이루고 수익성이 높아집니다
효율성
기존 엔진 대비 RPM의 넓은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었으며 특히 크루징 (항속) 속도대의 저속 중속 RPM 구간에서 효율이 뛰어납니다.
신뢰성
기존 엔진 대비 RPM의 넓은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었으며 특히 크루징 (항속) 속도대의 저속 중속 RPM 구간에서 효율이 뛰어납니다.
배기량(L) | 12.4 | 12.4 |
형식 | 직렬 6기통 | 직렬 6기통 |
출력(ps/kW) | 510/375 | 470/346 |
엔진회전수(rpm) | 1,800 | 1,800 |
토크(kgf·m/rpm) | 265/930~1,350 | 245/930~1,350 |
드디어 대한민국에 선보이는 MAN 3세대 MAN 이피션트크루즈3
GPS 전자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예측주행이 제공되는 적응형크루즈컨트롤(ACC) 확장 기능으로, 최적의 기어 선택과 자동속도조정으로 최적의 운전패턴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장거리 주행이 많은 트랙터에서 지형을 이용한 탄력주행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 연비 향상에 뛰어난 장점이 있고,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운전도 편리합니다
다이나믹코스팅(Dynamic coasting)
평지에서도 목표속도보다 3km/h 정도 가속 후 N으로 주행합니다. 이를 통해 동일속도를 유지할 때보다 엔진의 풀로드 상태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연비 향상을 추구합니다
전방차량고려 (Optimised functioning with vehicles ahead)
기존 스피드시프팅을 향상시킨 기능으로 변속 도중 구동력 단절을 줄여 경사로 등판 시 탄력을 줄이지 않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도로환경고려 (Infrastructure intervention)
지도 데이터에 포함된 도로의 커브나 진출입로 같은 정보를 활용하여 고속주행이 어려운 환경에서 보통의 운전 습관보다 조금 이르게 속도를 줄이는 방식으로 에너지 소모를 절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