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한 최첨단 디젤 엔진
D26 엔진 – 고효율 직렬 6기통 12.4L 디젤 엔진
Soft EGR 컨셉으로 새로이 태어난 고효율 6기통 유로6D 엔진으로서
연비효율과 내구성은 물론 파워까지 혁신을 이룬 MAN의 야심작입니다.
파워
배출가스 규제 강화는 엔진 기술 향상으로 극복하였습니다. 열효율 증대로 연비 향상을 이루고 수익성이 높아집니다.
효율성
기존 엔진 대비 RPM의 넓은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었으며 특히 크루징 (항속) 속도대의 저속 중속 RPM 구간에서 효율이 뛰어납니다.
신뢰성
엔진 구조물의 내구성 향상은 물론 후처리 장치의 요소수 분사 시스템과 배출가스 센싱 방식이 단순화, 경량화되어 더욱 믿음직합니다.
배기량(L) | 12.4 | 1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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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 | 직렬 6기통 | 직렬 6기통 |
출력(ps/kW) | 510/375 | 470/346 |
엔진회전수(rpm) | 1,800 | 1,800 |
토크(kgf·m/rpm) | 265/930~1,350 | 245/930~1,350 |
차세대 MAN TipMatic® 변속기
동급 최고의 내구 수명과 신뢰성 확보를 목표로 개발된 최첨단 변속기
출발 시 차량 부하 및 경사각에 따라 최적 기어 선택
변속 전략 및 학습 기능으로 운전자 특성에 따라 변속 특성 조정
스마트시프팅(SmartShifting)
하중, 경사도, 가속도 같은 운전 상황에 맞춘 변속 속도 최적화
동급 최고 수준의 광폭 변속비 구간 적용
넓은 속도비 구간으로 저속 주행 시 반클러치 사용 빈도를 줄여 저속은 더 저속으로, 고속은 더 고속으로 주행 가능
기계적 동력 전달 손실 최소화로 탁월한 효율성 실현
변속기 중량대비 최고 수준의 토크 전달 성능 발휘 (변속기 중량 1kg 당 1.077kgf · m 전달 가능)
기어 변속 로직 최적화
기존 하중 감지 센서에 경사 센서를 추가하여 보다 정확한 출발 단수 설정 가능
정숙성 향상
기존 TipMatic® 대비 구동 소음을 6dB 저감하여 정숙 주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