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한 최첨단 디젤 엔진
D26 엔진 – 고효율 직렬 6기통 12.4L 디젤 엔진
Soft EGR 컨셉으로 새롭게 태어난 고효율 6기통 유로6D 엔진으로서 연비효율과 내구성은 물론 파워까지 혁신을 이룬 MAN의 야심작입니다.
파워
배출가스 규제 강화는 엔진 기술 향상으로 극복하였습니다. 열효율 증대로 연비 향상을 이루고 수익성이 높아집니다.
효율성
기존 엔진 대비 RPM의 넓은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었으며 특히 크루징 (항속) 속도대의 저속 중속 RPM 구간에서 효율이 뛰어납니다.
신뢰성
엔진 구조물의 내구성 향상은 물론 후처리 장치의 요소수 분사 시스템과 배출가스 센싱 방식이 단순화, 경량화되어 더욱 믿음직합니다.
배기량(L) | 12.4 | 12.4 | 12.4 |
---|---|---|---|
형식 | 직렬 6기통 | 직렬 6기통 | 직렬 6기통 |
출력(ps/kW) | 510/375 | 470/346 | 430/346 |
엔진회전수(rpm) | 1,800 | 1,800 | 1,800 |
토크(kgf·m/rpm) | 265/930~1,350 | 245/930~1,350 | 224/930~1,350 |



차세대 MAN TipMatic® 변속기
동급 최고의 내구 수명과 신뢰성 확보를 목표로 개발된 최첨단 변속기
출발 시 차량 부하 및 경사각에 따라 최적 기어 선택
변속 전략 및 학습 기능으로 운전자 특성에 따라 변속 특성 조정
스마트시프팅(SmartShifting)
하중, 경사도, 가속도 같은 운전 상황에 맞춘 변속 속도 최적화
동급 최고 수준의 광폭 변속비 구간 적용
넓은 속도비 구간으로 저속 주행 시 반클러치 사용 빈도를 줄여 저속은 더 저속으로, 고속은 더 고속으로 주행 가능
기계적 동력 전달 손실 최소화로 탁월한 효율성 실현
변속기 중량대비 최고 수준의 토크 전달 성능 발휘 (변속기 중량 1kg 당 1.077kgf · m 전달 가능)
기어 변속 로직 최적화
기존 하중 감지 센서에 경사 센서를 추가하여 보다 정확한 출발 단수 설정 가능
정숙성 향상
기존 TipMatic® 대비 구동 소음을 6dB 저감하여 정숙 주행 가능

MAN 팁매틱 레버
드롭암 형태로, 변속과 보조 제동 제어 기능

MAN 팁매틱 이피션시 주행 프로그램
편안하고 효율적인 연비 주행 기능

MAN 팁매틱 정밀주행 주행 프로그램
정밀한 저속 주행 기능

MAN 이피션트롤 변속기 기능
내리막 탄력 주행으로 연비 향상 기능

록프리 변속기 기능
험로에 빠졌을때 빠져 나오는 기능

드디어 대한민국에 선보이는 MAN 3세대 MAN 이피션트크루즈3
GPS 전자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예측주행이 제공되는 적응형크루즈컨트롤(ACC) 확장 기능으로, 최적의 기어 선택과 자동속도조정으로 최적의 운전패턴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장거리 주행이 많은 트랙터에서 지형을 이용한 탄력주행을 적극 활용할 수있어 연비 향상에 뛰어난 장점이 있고,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운전도 편리합니다.
평지에서도 목표속도보다 3km/h 정도 가속 후 N으로 주행합니다. 이를 통해 동일속도를 유지할 때보다 엔진의 풀로드 상태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연비 향상을 추구합니다.
전방차량고려 (Optimised functioning with vehicles ahead)
기존 스피드시프팅을 향상시킨 기능으로 변속 도중 구동력 단절을 줄여 경사로 등판 시 탄력을 줄이지 않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도로환경고려 (Infrastructure intervention)
지도 데이터에 포함된 도로의 커브나 진출입로 같은 정보를 활용하여 고속주행이 어려운 환경에서 보통의 운전 습관보다 조금 이르게 속도를 줄이는 방식으로 에너지 소모를 절약합니다.

